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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훈련서비스헌장

국제지식재산 연수원은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국내·외 지식재산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발명진흥교육을 통한 지식재산창출 기반을 조성하여, 나아가 지지식재산 교육분야 국제협력강화를 통해 세계적인 지식재산 교육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생에게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정확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우리는 지식재산 교육의 세계제일주의를 목표로 연수원의 전문성과 혁신역량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국제적 환경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지식재산권 교육의 국제협력 및 교류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우리는 열린 교육, 맞춤형 교육이 되도록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우리는 최상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과정 운영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우수한 강사를 확보함과 동시에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일반부문
전화상담과 관련하여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 예!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고 분명하고 친절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겠습니다.
전화내용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통화내용을 기록하며 전화를 받겠습니다.

민원인이 통화하고자 하는 담당자가 일시 부재중일 때에는 민원인의 요구가 있을 경우 근무시간 내 담당자가 직접 확인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담당자가 출장중이거나 휴가 등 장기부재 시 업무대행자나 담당과장이 민원사항을 처리해 나가겠습니다).

민원인이 다른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원할 경우 단순히 번호를 가르쳐 주기보다는 “잠시만 기다리시겠습니까? 곧 통화하고 싶은 담당자와 연결하여 드리겠으니 끊지 마시고 기다려 주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

전화 문의시 즉각적인 답변이 곤란한 경우 3일내 전화나 이메일 등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상담과 관련하여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홈페이지(http://iiipti.kipo.go.kr)와 특허청 블로그 (http://blog.daum.net/kipoworld)를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최신정보와 연수원 관련 이모저모를 누가 봐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민원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홈페이지 “ 커뮤니케이션 ” 코너와 블로그에 접속하여 민원인이 연수원에 관하여 궁금해 하시거나 홈페이지 이용 중 불편한 점을 기재해 주시면 각 담당자가 다음날 근무시간 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하겠습니다.
제기된 민원은 연수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로 생각하고 모든 민원에 대하여 정성을 다하여 처리하여 나가겠습니다.
연수원 직접 방문과 관련하여
민원인이 직접 연수원을 방문한 경우 30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담당자가 일시 부재중일 경우 담당자와 연락하여 민원인과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 출장중이거나 휴가 등 장기부재시 업무대행자나 담당과장이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원을 방문한 분들을 위하여 고객용 주차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

민원인을 맞이할 경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민원인이 연수원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한 후 민원상담결과에 만족하지 않으셨을 경우 담당과장이 직접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처리하려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장애인의 방문과 관련하여
장애인이 연수원을 방문하셨을 경우 방문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 까지 도우미를 배치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교육 입교시 비장애인과 동일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위환경과 시설물들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장애인이 느끼는 불편함을 항상 먼저 고려하여 한 발 앞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42-601-4321
교육기획과 임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