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과 관련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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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 예!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고 분명하고 친절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겠습니다. 전화내용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통화내용을 기록하며 전화를 받겠습니다. 민원인이 통화하고자 하는 담당자가 일시 부재중일 때에는 민원인의 요구가 있을 경우 근무시간 내 담당자가 직접 확인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담당자가 출장중이거나 휴가 등 장기부재 시 업무대행자나 담당과장이 민원사항을 처리해 나가겠습니다). 민원인이 다른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원할 경우 단순히 번호를 가르쳐 주기보다는 “잠시만 기다리시겠습니까? 곧 통화하고 싶은 담당자와 연결하여 드리겠으니 끊지 마시고 기다려 주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 전화 문의시 즉각적인 답변이 곤란한 경우 3일내 전화나 이메일 등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상담과 관련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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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홈페이지(http://iiipti.kipo.go.kr)와 특허청 블로그 (http://blog.daum.net/kipoworld)를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최신정보와 연수원 관련
이모저모를 누가 봐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민원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홈페이지 “ 커뮤니케이션 ” 코너와 블로그에 접속하여 민원인이 연수원에 관하여 궁금해 하시거나 홈페이지 이용 중 불편한 점을 기재해 주시면 각 담당자가 다음날 근무시간 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하겠습니다. 제기된 민원은 연수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로 생각하고 모든 민원에 대하여 정성을 다하여 처리하여 나가겠습니다. |
연수원 직접 방문과 관련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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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이 직접 연수원을 방문한 경우 30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담당자가 일시 부재중일 경우 담당자와 연락하여 민원인과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 출장중이거나 휴가 등 장기부재시 업무대행자나 담당과장이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원을 방문한 분들을 위하여 고객용 주차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 민원인을 맞이할 경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민원인이 연수원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한 후 민원상담결과에 만족하지 않으셨을 경우 담당과장이 직접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처리하려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방문과 관련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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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이 연수원을 방문하셨을 경우 방문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 까지 도우미를 배치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교육 입교시 비장애인과 동일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위환경과 시설물들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장애인이 느끼는 불편함을 항상 먼저 고려하여 한 발 앞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042-601-4321
교육기획과 임재성